정치광장

자유한국당 여성의원들이 낸 미투운동 지지 성명서

온라인팀 0 144 0 0

성 명 서

 

자유한국당은 부당한 권력에 맞선 여성들의 용기있는 고백을 끝까지 응원하고 지지하겠습니다.

한때 민주당의 유력한 대선후보이자 나름 합리적인 정치인으로 평가받던 안희정 지사의 성폭력 사건은 정치권의 추악한 민낯을 드러내며 큰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미투운동의 물결이 법조계, 문화·예술계를 지나 이제 정치권을 관통하고 있습니다. 민주당은 미투를 정치쇼에나 활용하며 ‘안희정 꼬리자르기’로 사태를 무마하려 하고 있습니다. 자신들을 향해 폭로되는 미투에 대한 진정한 반성은 없습니다.

‘미투 운동’은 사회 곳곳에 뿌리 내렸던 여성 폭압사회에 대변혁을 요구하는 시대정신의 부름입니다. 미투운동의 밑바닥에는 권력으로 사회적 약자를 유린해 온 권위주의에 대한 저항정신이 흐르고 있습니다.

여성을 권력으로 추행하고 폭압하는 행위는 절대 용납되어서는 안 됩니다. 그리고 자신을 억압했던 권력과 정면으로 맞선 여성들의 용기 있는 고백은 마땅히 보호되어야 합니다.

자유한국당은 이러한 시대적 요구에 응답하고 미투운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고자 합니다.

여성을 권력으로 억압하고 성적으로 착취해 온 과거의 모든 폭력에 대해 자유한국당부터 자성과 성찰의 시간을 갖겠습니다. 또한 여성들의 용기 있는 미투 고백이 질 낮은 정쟁의 도구로 전락하지 않도록 지켜내겠습니다.

자유한국당은 피해자들의 용기있는 고백이 2차, 3차 피해로 이어지지 않도록 피해자 보호를 위한 법적·제도적 정비에 앞장서겠습니다. 철저히 사회적 약자였던 피해여성들의 편에서 미투운동이 한때의 이슈로 끝나지 않고 지속적인 사회변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할 수 있는 모든 노력을 다 하겠습니다.

사회 변화를 위해 나서준 여성들의 용기에 존경과 감사를 드립니다.

자유한국당은 부당한 권력에 맞선 여성들의 용기있는 고백을 끝까지 응원하고 지지하겠습니다.

2018년 3월 6일 
자유한국당 여성의원 일동

0 Comments
Category
글이 없습니다.
글이 없습니다.
State
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