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짜뉴스

MBC 아전인수 번역으로 미중 무역 전쟁 관련 엉터리 보도

MBC는 4월 5일 뉴스데스크에서 미국 트럼프 대통령의 트윗을 근거로 미중 무역전쟁이 숨고르기에 들어갔다고 보도 하였다.

 

트럼프 "무역전쟁 아니다"…하루 만에 숨 고르기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001&oid=214&aid=0000823504&lfrom=facebook

 

Voa5xiO.png

 

기사에서 캡쳐로 제공한 문장만 보면 해당 뉴스를 보는 시민들은 미,중이 무역 전쟁을 벌이지 않는다고 생각할 수 있고 해당 뉴스를 진실로 받아 들일 것이다.

 

그러나 정작 트럼프가 트윗에 날린 내용 전체를 보면 그 의미는 정 반대이다.

 

vHsn85X.png

 

We are not in a trade war with China, that war was lost many years ago by the foolish, or incompetent, people who represented the U.S. Now we have a Trade Deficit of $500 Billion a year, with Intellectual Property Theft of another $300 Billion. We cannot let this continue!

 

트럼프가 트윗한 의미 전체를 보면

무역전쟁이 아니라고 말한게 아니라 무역전쟁에선 이미 오랜기간 패해서 현재는 무역전쟁중이 아니란 의미로. 매년 5천억달러 지적재산권 무역수지적자 방치할수 없다며 사실상 강경 무역전쟁을 선포하는 것이다.

 

사실 상 현재 트럼프 대통령의 행보가 무역전쟁이지만 이는 역으로 미국이 여러 국가로 부터 무역보복과 비난을 받을 수 있기에 무역전쟁 중이 아니라는 우회적인 표현을 사용한 것이라 이해하면 된다.

 

이미 얼마전에도 다른 언론사가 BBS 기자의 기사 중 일부를 발췌하여 문재인 대통령을 공산주의자라고 한 것과 다를 봐 없는 가짜뉴스, 엉터리보도이다.

 

MBC는 과거 낙하산 사장으로 인해 자신들이 언론의 본질을 잊어버렸다고 시민들에게 제대로 된 방송으로 거듭나겠다고 했지만 그들의 보도 행태는 전혀 변하지 않을 것 같다.

 

그동안 보여준것은 단지 피해자 코스프레 였던가??

 

0 Comments